예금 금융이자 높은 은행 예금 이자 이율

예금 금융이자 높은 은행 예금 이자 이율

보통 입출금은 예금, 목돈마련이나 관리는 적금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실질적으로 예금이 적금보다. 이자율이 더 높은 상황이 나올 때가 있기에 본인에 상태에 맞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지금부터 예금과 적금의 차이, 높은 은 금리 적용을 받기 위한 상품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예금은 표준의 기간 동안 은행에 금액을 맡기는 것을 말합니다. 예금에는 보통예금, 정기예금, 당좌예금, 별단예금등의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 2금융권만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조회
제 2금융권만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조회


제 2금융권만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조회

제 2금융권 저축은행만 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을 조회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저축은행중앙회 사회 접속 후 소비자 포털로 메뉴선택으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 1금융권만 조회한 결과입니다. 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 순위로는 1위 광주은행(최대1.4%), 2위 케이뱅크은행(최대1.3%), 3위 카카오뱅크(최대1.25%)입니다.

예금 금리 비교 인증 기능
예금 금리 비교 인증 기능

예금 금리 비교 인증 기능

비교선택 사용 방법 알아보기 – 조회실적 1열은 비교선택 항목입니다. 비교선택시 비교할 예금상품을 체크하면 아래 네모박스처럼 비교선택한 예금상품들이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의 1순의~3순위의 예금 상품개발 비교를 위해 아래 3개를 비교선택에 체크했습니다. 비교선택에 체크한 상품들이 아래 네모박스에 들어간것을 확인한 뒤 선택 상품개발 비교하기 파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비굣값을 볼 수 있습니다.

비교할 상품의 조건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어느상품이 예금 금리가 가장 높고 나의 조건에 잘 맞으며 신청이 가능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목돈이 있을 때 예금을 들어야 하는 이유

1000만원으로 1년만기 4% 예금을 들었을 경우, 연 이자는 40만원입니다. 이에 비해 1년 만기 7% 적금을 월 83만원씩 나누어서 내는 것으로 들었을 경우, 연 이자는 38만원입니다. (세전기준) 예금은 첫달부터 1000만원에 대해 이자가 발생하는 반면 적금은 첫달은 적은 금액으로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간단히, 러프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식이 있습니다. 적금*0.55=예금금리라고 합니다.

4보다. 7이 커보이지만 7에 0.55를 곱하면 3.85가 나오기 때문에 결국 7프로 적금은 4프로 예금보다. 이율이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것은 있겠지만 저는 0.55 즉 55%를 곱하는 이 방법을 간단하게 암산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품안내

가입대상 :개인 (개인사업자포함) 가입기간 :1개월 이상 12개월 까지 월단위 가입자본 :1백만원 이상 – 5억원미만 이자지급전략 :만기이자지급식 : 만기에 이자지급 월 이자지급식 : 매월 이자지급 이자계산방법 :만기이자지급식 : 원금 X 가입기간별 이율 X 일수 ÷ 365 월이자지급식 : 원금 X 가입기간별 이율 X 월수 ÷ 12 분할인출 :불가 만기 전 해지할 경우 약정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금융포털 온라인 사회 이용하기

모든 금융기관의 특판상품은 이자율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반 고객이 일일히 방문해서 상담을 받거나 전화로 물어봐서 비교를 해야 하는데 우리나에는 정말 많은 금융기관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정말 비신속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금융포털 사이트를 잘 이용하면 되는데, ”마이뱅크”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마이뱅크

다음으로 이용하는 홈페이지는 ”모네타”라는 사이트입니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차이것은 무엇인가요?

앞서 설명드린 내용을 보면 정기예금은 일정기간을 정하여 금액을 맡긴다고 하였습니다. 어떠한 식으로 보면 적금과 크게 다를 것이 없어 보이는데요. 게다가 ”예금”임에도 불구하고 정기적금의 이자가 2%대라고 하면 정기예금은 4%대의 높은 이자율이기도 합니다. 정기예금의 특징은 일정기간 동안 은행에 금액을 한 번에 맡기는 것입니다. 일정기간 동안의 연이자가 확실하게 적용된다는 부분 때문에 이자율의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정기적금을 만약 200만 원씩 넣는다고 가정해 보면, 첫 달에 200만 원, 400만 원, 600만 원식으로 적립금이 쌓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정기예금은 첫 달부터 2400만 원을 넣으면 첫 달부터 2400만 원에 대한 이자를 받는 셈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 예금과 적금에 차이를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