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콘서트 2023 일정 가격 예매 방법 서울시 부산 인천시 대구 대전 광주
나훈아 본명 연세 고향 곡 콘서트 별세 강진 이혼 자녀들 부인 1947년 2월 11일75세 돼지띠 실제나이와 다름. 아래 추정연세 및 근거 설명해놓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중로 66 키175cm 몸무게71kg 혈액형B형 어머니, 슬하1남 1녀, 사촌동생 나진기 부산 초량국민학습법 졸업 부산 대동중학습법 졸업 서라벌 예술고등학습법 졸업 공군병장 만기전역231기 1968년 곡 내사랑 데뷔에 대한 의도 아래 제대로 설명해놓음 대한민국의 가수. 트로트 보컬로 특히 유명세를 탔지만,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적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며, 뿐만 아니라 조선에서 노래방 반주기에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다.
나훈아와 강진 그리고 땡벌
강진이 말하길 0차례 은인이라고 합니다. 강진이 가수로 데뷔한 이후 명백한 히트곡이 없어서 히트곡이 될 만한 신곡을 찾다가 아내가 땡벌을 이야기했고, 강진 본인도 땡벌이 마음에 들어서 결국 나훈아를 직접적 찾아가서 저에게 이 곡을 주시면 가능성이 큰 가수가 되어보겠다고 부탁했는데, 이럴때 나훈아는 왜 신곡이 아니라 자신의 땡벌을 부르려고 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았고 강진은 신곡보다. 땡벌이 좋다고 추측추측했더니 강진이 부른 노래들을 사무실로 보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것을 들어본 나훈아가 연락해서 강진이 가보니 직접적 강진에게 맞게 멜로디와 가사를 덧붙이는 편곡까지 끝내놓았다고 합니다. 이 편곡된 버전의 땡벌이 대중들에게 알려진 강진의 땡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훈아 논란
2008년에 일본 야쿠자와 여배우 K를 놓고 시비가 연결되어 고자되기를 부딪혔다는 헛소문이 돌았다. 헛소문이 너무 돌자 이런그런 의혹에 답변하고자 1시간짜리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정말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기자회견을 어느 정도 진행하다가 “제가 이시간부터 이 위에 올라가서,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제가 하겠습니다. “라고 하더니 입고 있던 정장 재킷을 벗고 단상 위로 올라갔고, 그 자리에서 바지의 지퍼를 내리고서는 “자, 지금 여러분들 중에서 대표로 얘기해 주십시오. 제가 내려서 5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니면, 믿으시겠습니까?라고 하며 원한다면 아예 바지를 벗어 증명하겠다는 파격적인 발언을 한 것. 당연히 기자회견장은 그가 단상에 올라갈 때부터 술렁이고 셔터가 미친 듯이 터지기 시작했다. 이 때 나훈아의 팬들이 나훈아를 강하게 믿는다고 외쳐서 정말 바지를 내리지는 않고 끝나게 되었습니다.
나훈아와 김지미
영화배우 김지미가 나훈아의 능력을 크게 사서 예절과 서예 등 다방면에 걸쳐 가르쳤다. 그 덕분에 현재도 나훈아는 서예에 능합니다. 두 인원은 장시간 연인 사이를 유지하기도 했다.
두 인원은 많은 시간 사실혼 관계를 유지했다. 나훈아는 훗날 “김지미는 나를 남자로 만들어 준 사람”이라 평했다. 김지미도 “진정 남편으로 신뢰하고 의지할 남자였다”라고 평했다. 나훈아는 김지미와 헤어질 당시 그녀에게 수천만 원의 돈을 건넸는데 “여성 전적으로 살려면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이유에서였다.
당시엔 이혼한 여성 전적으로 살기 어려운 세상이긴 했지만 나훈아의 군자다운 면모가 보이는 일화. 한편으로 김지미와 나훈아의 혼인이 화목했던 기간은 별로 길지 않았으며, 김지미는 주위에 간혹 나훈아와의 혼인이 조금 후회된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내용을 말한 적도 있습니다.
나훈아를 둘러싼 루머와 낭설
나훈아는 이번 별세사망 소식 이외에도 수많은 루머와 낭설에 휩싸여왔는데 자신이 직접적 스타란 하늘의 별과 같아야 한다며 신비조심성을 실천해 제대로 밝혀지거나 해명된 것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은 2008년 일본 야쿠자와 여배우 K를 놓고 시비가 붙었고 나훈아가 된통 부딪혔다는 괴상한 헛소문이 돌았습니다. 이 당시 나훈아는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도 회자되는 파격적인 해명 이후 잠적했습니다.
라이벌 남진과의 비교
남진과 나훈아는 1970년대부터 라이벌로 경쟁했고, 두 사람의 팬덤도 갈라져 있었어요. 마침 소셜 미디어 및 대중들이 두 사람을 라이벌 구도로 제작하기 딱 좋은 차이점들이 여럿 있었어요. 남진은 수려한 외모에 호방한 목소리로 대중성이 강했고, 나훈아는 비교적 외모가 투박했으나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성을 어필하는 느낌이 강했다. 노래의 성격 역시 남진은 도시의 정교한 이미지를 담은 가사를 특히 사용한 반면 나훈아는 고향에 대한 향수나 시골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담은 가사를 특히 사용했다.
두 사람의 집안 배경조차 대조적이어서 나훈아는 부산 출신의 민중 집안이지만, 남진은 전남 목포 출신의 매우 풍족한 집안이었다.
항상 묻는 질문
나훈아와 강진 그리고 땡벌
강진이 말하길 0차례 은인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훈아 논란
2008년에 일본 야쿠자와 여배우 K를 놓고 시비가 연결되어 고자되기를 부딪혔다는 헛소문이 돌았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훈아와 김지미
영화배우 김지미가 나훈아의 능력을 크게 사서 예절과 서예 등 다방면에 걸쳐 가르쳤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