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 그 자체_오대산 월정사 자연명상마을 옴뷔 숙박_주변 볼거리

안정 그 자체_오대산 월정사 자연명상마을 옴뷔 숙박_주변 볼거리

한국 여행 월정사 템플스테이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길, 명상, 마음 씻어내기 그리고 꽤나 갓성비 여행이 내 첫 여행이었어요. 그냥 갔어요. 나는 자기가 여행을 갈 수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였어요. 든든아 너 템플스테이 안갈래? 오래간만에 전화한 싱글녀 친구의 전화. 엥? 템플스테이? 결혼 하기 전에는 혼자 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요. 물론 결혼 후에는 가족을 놔두고 다른 사람과 여행을 가 본 적도 없어요. 맞아요. 저는 여행 그 자체에서 뭘 얻을 수 있어요.

전나무숲길의 끝에 있는 월정사. 다음에는 템플스테이를 하러 와야겠습니다. 천왕문과 누각을 지나 들어가면 넓은 마당과 절, 탑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우리나라의 국보 팔각구층석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야말로 보니 조형미가 더 예쁘게 느껴집니다. 절과 불상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천왕문을 지나 마당으로 들어가기 전 금강문 위에는 금강루가 있습니다. 이층 금강루 누각의 중심에 있는 윤장대는 경전을 넣은 책장에 축을 달아 회전하도록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직접 돌려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그 옆에는 소원을 적은 쪽지들이 걸이대에 걸려 있는 모습입니다.


옴 뷔는 유쾌한 쉼 그 자체
옴 뷔는 유쾌한 쉼 그 자체

옴 뷔는 유쾌한 쉼 그 자체

2시 체크인 11시 체크아웃. 싱글룸 10만 원일요일 숙박. 조금씩 변동 있음 조식, 석식 제공.육류가 없는 식단 참조하여 7월에 예약했는데, 이후 모든 객실 금액이 인상되어 현재는 12만 원입니다.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면 리셉션 데스크 뒤편에 짐을 보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직원분들이 다. 굉장히 친절하시기 바랍니다. 템플스테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차분하고 조용합니다. 목재구조로 된 건물입니다.

햇살을 받으니 따뜻한 느낌이 더해져서 좋았어요. 객실 문을 열자마자 군더더기 하나 없는 깨끗한 방에 한 번 감동하고 정면 통창으로 보이는 싱그러움에 또 한 번 감동했습니다. 가을과 겨울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현관과 룸 사이에 투명한 중문이 있고 화장실은 이 공간에 있습니다.

선재길 가는 길
선재길 가는 길

선재길 가는 길

여름에 혼자 왔을 때는 왠지 무서워서 도전 못했던 선재길이었습니다. 이번엔 친구와 함께 와서 선재길이 이런 길이 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옴뷔에서부터 상원사까지 걸어가려고 했는데가장 필요한 옴뷔에서의 저녁식사가 동절기라 한시간이 당겨져서 56시로 변경되는 바람에 섶다리까지만 걸었습니다. 지난 여행에서 버스 안에서 봤던 섶다리가 너무 궁금했었는데 버스시간 기다리며 사진도 찍고 철저히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풍여행 잡기 전에 오대산 단풍 절정 시기를 보니 10월 17일이라고 나와 딱 맞춰 왔는데요,담주가 절정일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충분히 이쁜 선재길이었습니다.

선재길이 좋은 이유는 숲 속 길이면서 옆으로는 넓은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물소리를 들으면서 걸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산도 산이지만 오대천 계곡이 정말 멋있거든요. 선재길이 길다.

월정사 카페 난다나
월정사 카페 난다나

월정사 카페 난다나

매일 09001800 연중무휴 월정사 안에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 난다나가 있습니다. 주변 운치가 좋습니다. 보니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 방문했는데요, 왼쪽 사진에 보이는 커피를 파는 공간과 우측의 한옥으로 되어 있는 전통찻집베이커리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픈 시간은 9시입니다. 어느 쪽에 자리를 잡을지 잠시 고민하다가 전통차와 빵들을 파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보다. 내부가 더 넓은 편이고, 밖의 테라스 자리도 꽤 넓습니다.

오대산 숲이 바로 눈앞에서 보이기 때문에, 경치가 다. 한 카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빵 몇 종류와 대추차, 매실차를 먹어보았습니다. 나쁘지 않지만 대추차는 맑게 우려낸 차가 아니라 텁텁한 맛이라는 의견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지치고 굶주린 육체를 충전하고 있으니 갑자기 다람쥐가 나와 책상 사이를 뛰어다닙니다.

여행가는달 각 지역 템플스테이 정보

서울과 경기 지역에는 총 25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관문사, 금강정사, 대광사성남, 대원사가평, 묘각사, 백련사가평, 봉녕사, 봉은사, 봉인사, 사나사, 석불사, 수원사, 수진사, 연등국제선원, 연주암, 용문사양평, 육지장사, 전등사, 정토사, 조계사, 중흥사, 진관사, 화계사, 화운사, 흥국사고양 이 있습니다. 강원 지역에는 총 12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이 중 낙산사, 망경산사, 명주사, 백담사, 보현사, 삼운사, 삼화사, 신흥사설악산, 월정사, 청형사, 현덕사, 화암사가 있습니다.

충청 지역에는 총 15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이 중 갑사, 구인사, 마곡사, 무량사, 미륵대흥사, 반야사, 법주사, 부석사, 석종사, 영국사, 영랑사, 영평사, 용화사청주, 지장정사, 학림사공주가 있습니다. 전라 지역에는 총 24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옴 뷔는 유쾌한 쉼 그

2시 체크인 11시 체크아웃.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재길 가는 길

여름에 혼자 왔을 때는 왠지 무서워서 도전 못했던 선재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정사 카페 난다나

매일 09001800 연중무휴 월정사 안에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 난다나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