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ft 생계자금지원)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했던 곳(ft 생계자금지원)

우리 삶에 기초생활이 잘 안 되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그들을 위한 제도가 있음에도 잘 모르다. 보니 활용을 못 하는 상황인 분들이 많습니다. 2021년 10월부터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고 조금씩 개선된 제도적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중위소득 소득 기준을 약 6가량 인상해 생계급여 조건에 맞는 분들은 잘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제도에 대한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 소득의 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 기준 이하로 생계급여 수급자로 결정된 수급자가 자격을 가집니다.

단, 노숙자, 청소년 쉼터 거주자, 한국법무보호공단 시설 거주자와 하나원에 있는 북한 탈주민과 같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생계를 보장받는 자는 제외됩니다.


기초수급자에서 일부러 벗어나지 않는다?
기초수급자에서 일부러 벗어나지 않는다?


기초수급자에서 일부러 벗어나지 않는다?

간단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5인 가족의 모두 수입이 월 241만원 이하면 본인부담을 제외한 급여 대상 항목 의료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아버지는 심한 당뇨, 어머니는 고혈압을 앓아 매달 약값과 병원비로 50만원 이상을 쓰는데, 수입이 늘어 수급자에서 벗어나면 이 부담이 고스란히 늘어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원액보다. 수입이 그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야 형편이 나아질 텐데, 알바를 해서는 그럴 수가 없기 때문에 수급자 지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구직활동을 소득적으로 하게 됩니다.

즉, 일부러 기초수급자로 남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청년 기초수급자는 취업이나 아르바회 등으로 돈을 더 벌려고 할 때 고민에 빠진다고 합니다. 자신이 일을 더 해서 증가할 소득과 탈수급으로 끊기게 될 예상 지원금을 비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대출 상품발전 2가지
일반적인 대출 상품발전 2가지

일반적인 대출 상품발전 2가지

햇살론은 일반적인 서민대출상품으로 총 4가지로 파생되어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youth,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뱅크, 햇살론 카드입니다. 취업과 같은 경제활동으로 수입이 발생하기 전부터 저소득, 저신용 계층들을 중점적으로 돕기 위한 상품들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몇 안 되는 무소득 소득 대출 상품발전 중 하나입니다. 수입이 없는 대학생부터 소기업과 재직이 1년 이하인 사람까지 당장 목돈이 없어서 생계를 유지하기 까다로운 2030 어린 층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저 똑같은 경우 이자 4로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은 경험이 있는데,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대학시절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일정 근로수입이 있지만 신용점수가 낮아서 일반적인 대출을 받지 못 하는 상황인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주변 지인이 일을 운영하다가 마음처럼 되지 않아서 빚이 많은 상태로 직장을 구했는데, 생계자금이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