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약 치료 알보칠 효과 가격 추천 알아보기
저희 집 식구들 중에서도 구내염으로 고생하는 식구가 있어서 알보칠은 언제나 구비해놓고 삽니다. 구내염은 소위 입병이라고 많게 대화하고 있었으나 그 범위는 입술, 입술 안쪽, 혀, 잇몸 등에 생기는 질환을 일컫고 있습니다. 알보칠을 알기 전에는 백반도 사용해보고 꿀도 발라보고 프로폴리스도 먹어보고 오라메디도 발라보고 여러 가지 민간요법과 연고 등 동원해봤지만 빠르게 낫지를 않더라고요. 그러나 알보칠을 알고 착수하는 구내염이 예전보다. 빠르게 완쾌될수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알보칠은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효과는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임산부가 사용 가능했던 입병약, 구내염약은 무엇이 있나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알보칠입니다. 임산부는 스테로이드와 NSAIDs 계열의 소염진통제는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호르몬 교란을, NSAIDs 계열의 소염진통제는 임신초기, 중기에 세포분열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염진통제 성분은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파스도 산부인과에서는 권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프니벤큐액, 오라센스와 같은 소염진통제 성분의 가글은 사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스테로이드 역시 오라메디, 페리덱스와 같은 국소적 스테로이드라도 최대한 사용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라메디의 경우엔 페리덱스보다. 순하기 때문에 구내염이 너무 심할 경우엔 소량 바르시는 것은 무방합니다.
구강 살균 외용제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
구강 살균외용제에는 폴리클레줄렌 성분의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 오라메칠액, 페리터치액 등이 있습니다. 강한 항균, 항진균, 항원충 작용이 있고 선택적으로 손상된 세포를 파괴하고 제거하며 분비물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어 감염성 구내염에 사용됩니다. 손상된 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이유는 폴리크레줄렌이 마이너스 전하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정상 세포막은 마이너스 전하를 띠어 폴리크레줄렌과는 서로 반발하여 작용하지 못그러나 손상된 조직은 전이의 변화로 인해 마이너스 전하에서 플러스 전하로 바뀌어서 폴리클레줄렌과 작용하게 됩니다.
폴리크레줄렌은 희석하여 면봉으로 환부에 공정하게 되지만 매우 자극적이고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산성 약물이라서 치아에 바로 닿으면 법랑질이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구내염 입질병 연고 알보칠, 오라메디, 페리덱스, 페리톡겔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성분의 적갈색 투명한 외용액제입니다. 폴리크레줄렌 성분은 손상조직만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치료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혈을 지혈하고, 상해 난 부분에 새로운 조직이 생기도록 해줍니다. 효능, 효과 질 세균 감염 구내염 및 치육염 살균소독제, 세균 곰팡이균 살균작용, 상처부위 지혈, 손상세포 파괴, 새로운 조직형성 촉진 구내염입안염증 사용법 알 보 칠만 오로지 사용하며 잇몸염증 치료할 땐 면봉에 적셔서 구내염 부위에 23회 발라줍니다.
만약 원액이 너무 세다면 증류수와 희석하여 사용해서 줘도 됩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
국소 스테로이드제제는 염증 완화와 치유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스테로이드라고 하면 부작용으로 인한 거부반응을 가진 환자들이 많은데 전신투여를 하지 않으므로 경구투여에 비해 스테로이드에 의한 위험성은 적습니다. 다만 스테로이드 특성상 면역반응 자체를 억제하기 때문에 세균, 진균, 바이러스 감염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내염에 국소스테로이드제로 사용되는 성분은 트리암시놀론과 덱사메타손이 있습니다. 입안에 바르는 연고들은 보호성 페이스트제형으로 일반연고처럼 환부에 여러 번 적당량을 가급적으로 식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취침 시 바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Q. 오라메디 연고, 페리덱스 연고 중 더 강한 것은 무엇인가요?페리덱스 연고가 오라메디 연고보다. 아마도 20배 더 강합니다.
입질병 구내염 증상
입병이 생기게 되면 점막의 발적과 작열감, 수포, 물집이 생기며 심하면 궤양, 종창 등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약하게 올 때도 있고 심하면 열이 나면서 말하기 힘들어지며 발음도 잘 안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너무 아플 때는 식품 섭취도 곤란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부드럽고 너무 뜨겁지 않은 음식을 종종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이 생기면 짜증도 나고 식품 섭취도 불편해져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높아집니다.
입병이 종종 생기는 분들은 원인이 어떠한 것인지 찾아보고 치료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을 종종 쐬주거나 영양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필요합니다.면 비타민제안 섭취를 권장합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B군, 비타민D와 철분, 오메가 3 등 섭취를 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종종 입병이 난다면 입병에 다른 원인 질환이 없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Q 임산부가 사용 가능했던 입병약, 구내염약은 무엇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알보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강 살균 외용제
구강 살균외용제에는 폴리클레줄렌 성분의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 오라메칠액, 페리터치액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입질병 연고 알보칠, 오라메디, 페리덱스,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성분의 적갈색 투명한 외용액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