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잼 맛없는 딸기로 딸기쨈 만들기

딸기잼 맛없는 딸기로 딸기쨈 만들기

CU덕후37기 고대1905딸기잼맘모스 고려대와 CU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프리미엄빵이라고 함 솔직히 크게 기대 안하고 접했는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제품입니다.


봄딸기로 생딸기우유 만들기
봄딸기로 생딸기우유 만들기


봄딸기로 생딸기우유 만들기

생딸기 우유는 믹서기가 아닌 손으로 으깨서 만들어야 더 맛있습니다. 과즙도 살아있고, 씹히는 딸기의 맛이 더욱 좋습니다. 적절한 높이의 그릇에 담아준 뒤 적당히 눌러줄 수 있는 도구로 으깨 줍니다. 봄 딸기라 그런지 과즙이 더욱 풍성합니다. 1차로 으깬 뒤 적당량의 설탕을 첨가해서 잘 섞어 줍니다. 처음부터 많은 양의 딸기를 으깨는 것보다, 조금씩 증량해 주는 게 훨씬 으깨기 편합니다. 백설탕을 이용생각하는 것 같았다 제대로 딸기의 색감이 살아있네요. 적당히 으깨진 딸기 과육을 병에 담아 우유를 함께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딸기청을 먼저 담고 위에 우유를 부어주면 더 예쁜 딸기우유병을 볼 수 있어요. 전에 먹었던 밀크티 병을 재활용했습니다. 먹기도 편하고, 예쁘기도 하고, 밖에 나갈 때도, 선물하기도 너무 좋은 아이템이 이 되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은 생딸기우유입니다.

수제 딸기잼 만드는 방법
수제 딸기잼 만드는 방법

수제 딸기잼 만드는 방법

1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딸기를 꼭지를 따고 깨끗히 씼어 줍니다. 꼭지 부분을 칼로 자르기보다는 손으로 따주는 식으로만 꼭지에 영향소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준비한 딸기를 물에 담궈 베이킹 파우더로 청소 체에 받쳐 물을 빼 주면 됩니다. 2 넓고 깊은 냄비에 딸기를 넣고 1차로 설탕을 넣어 줍니다. 장모님 레시피는 너무 달지 않고 부드러운 딸기기 때문에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식었을 때 잼이 딱딱해 집니다.

딸기를 으깰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넣고 끓여도 괜찮습니다. 3 강한 불로 계속 끓여 줍니다. 딸기가 끓으면서 수분이 많이 나옵니다. 바닥에 눌러 붙지 않게, 넘치지 않게 저어 줍니다.

고대 딸기잼 맘모스빵은 맛있었습니다. 빵은 조금 건조된 느낌이지만 3300원 가격이지만 주변 동네 빵집의 맘모스보다. 더 맛있는 맛을 느꼈습니다. 근처에 능숙한 집이 없어 편의점 제품이 더 돋보이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단 하나 아쉬운점은 딸기잼이 중앙 한 곳에서만 몰려있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크림의 위 아래 부분에 잼이 발려있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잼이 없는 부분을 먹으면 느끼했습니다. 고대 딸기잼 맘모스빵을 먹고 나면 든든하긴 했지만 하나를 통으로 먹었을 때는 크림 때문에 느끼하면서 속이 더북해집니다.

반 개 정도 먹었으면 딱 적당하고 만족감이 있었습니다.